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증상 검색
지방 흡입술을 하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지방층이 존재하고,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외과적인 방법에 의해 피부와 지방층을 절제해 내는 복부 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다는 점입니다. 또 복직근이 양측으로 벌어져 복부가 늘어져 보일 때, 복직근의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복부에서는 팬티 라인을 따라서 절개선을 결정하게 되며 배꼽의 위치를 바꾸어 주게 됩니다. 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며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선천성 모반이 거대모반인 경우(100 cm2이상)인 경우에는 악성화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영아기에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의 수술로 제거가 힘들 수 있으며 덮어줄 정상적인 피부가 부족한 경우에는 조직확장기를 이용하여 피부를 늘려 준 후에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대모반이 아닌 경우에는 사춘기 이전에는 악성화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6-12세 경에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 따라 협조가 가능한 경우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흉터가 발생하게 되며 자라면서 흉터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눈꺼풀의 쳐진 정도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젊은 환자인 경우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통해 절개를 하여 눈 밑 지방만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며 아래 눈꺼풀이 쳐진 경우 눈썹 밑 절개를 하여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아래 눈꺼풀 피부도 절제하는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눈썹 밑 절개를 하는 경우 흉터가 보이게 되지만 보통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눈 밑 지방이 다시 불거질 수 있으며 아래 눈꺼풀도 다시 쳐질 수 있습니다. 수술은 대개 국소마취로 가능하며 미용수술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윗 눈꺼풀의 쳐진 정도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윗눈꺼풀이 고르게 많이 내려온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에 해당되는 곳을 절개하여 교정하는 종래의 방법을 사용하며, 눈꺼풀의 가장자리쪽이 유난히 더 쳐져 세모꼴의 눈매가 보일 때에는 눈썹의 선을 따라 절개하는 최신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비교적 젊은 환자인 경우에 더 많이 적용됩니다. 두 경우 모두 수술 후 초기에는 보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흐려지며 거의 안보이게 됩니다. 수술은 국소마취로 가능하며 미용수술이므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미용상의 문제로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개 유치원이나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대부분 전신마취가 필요합니다.
수술 방법은 원추형으로 절제하게 되며 안쪽으로 연골이 있는 경우 연골도 같이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에는 흉터가 발생되며 경우에 따라 약간의 함몰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