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방사선종양학과

진료과

방사선종양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최적의 방사선 치료’로 암을 극복합시다.

진료과 이미지

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을 치료하는 과입니다.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가 방사선 치료 범위 및 방법을 결정하여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적은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사선치료라고 하면 아직까지도 일반 사람들에게 생소하고 무서운 치료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지만 미국 등에서는 암으로 진단받은 환자의 50% 이상에서 받을 정도로 매우 보편적이고 효과적이면서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 또한 수술이나 항암화학약물요법과 더불어 적절한 방사선치료는 암의 극복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에서는 


 최첨단 방사선치료기인 엘렉타사의 Versa HD 를 도입하여 빠르고 정밀하게 방사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신식 CT 모의치료기와 치료계획장비 등을 이용하여, 높은 수준의 세기조절 방사선치료 (IMRT: Intensity-modulated radiotherapy)를 시행하며, 콘빔 CT를 이용하는 영상유도 방사선치료 (IGRT: Image-guided radiotherapy)를 포함하여, 뇌정위 방사선수술(SRS), 체부정위 방사선수술(SBRT) 등의 특수방사선치료가 가능합니다. 최신장비를 통해 부작용은 적게, 치료는 정확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의료진 및 직원은


환자를 위한 진실한 마음, 환자가족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사선치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