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재활의학과

진료과

재활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진료과 이미지

재활의학이란


신경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기능 장애나 통증 등 심신이 불편하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진료과입니다. 정확한 진단 과정을 거친 이후 체계적인 치료 과정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하며, 포괄적이고 전인적인 접근을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재활의학과 의사, 운동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물리치료사, 심리치료사, 사회사업팀 등이 한 팀이 되어 다학제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환자 분들의 치료 전 주기와 함께합니다. 개인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재활 과정을 통해 잠재적 신체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며, 정신적, 사회적, 직업적 측면에서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에서는


중추신경계 손상(뇌혈관질환, 척수손상)과 근골격계 질환(척추 및 관절 질환, 스포츠 손상 등), 통증(요통, 경부통, 어깨 통증, 무릎 통증, 손발 통증 등), 손발저림증, 지체 및 절단, 수술 후 재활을 비롯하여 소아발달장애, 뇌성마비, 심폐 질환으로 인한 기능 장애까지 광범위한 재활의학 분야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에서는


운동, 작업, 통증, 언어, 도수 치료실을 개설하여 중추신경계 손상 및 근골격계 손상, 발달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요통, 경부통, 어깨 통증, 무릎 통증, 상하지 통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초음파 클리닉, 척추중재시술 클리닉, 전기진단 클리닉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삼킴 이상에 대해 진단하고 치료하는 연하장애 클리닉, 재활보조기 클리닉, 뇌성마비 환자와 발달지연 소아 환자를 진료하는 소아재활 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전문화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