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심장내과

진료과

심장내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진료과 이미지

인사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심장내과는 심장 및 혈관질환에 대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내과로, 외래 및 입원환자 진료 외에 심장중환자실, 심도자실, 심장초음파검사실, 운동부하검사실, 24시간 생활심전도 검사실, 심전도 및 동맥경화도검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센터를 통해 흉부외과, 혈관외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심장소아과, 재활의학과 등 관련 전문 의료진과의 긴밀한 협진체제로 최선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소개


최근 생활양식의 서구화와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눈부신 의학의 발전에 힘입어 심혈관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이 보다 다양해지고 빠르게 세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심장질환은 질환 자체가 다양하고 치명적일 수 있으며, 진단과 치료과정에서 고가의 장비와 고난이도의 술기가 필요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 심장내과는 이러한 상황에서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심부전 및 판막질환, 부정맥, 말초혈관 및 대동맥질환 등의 질병을 진료하고 있으며 양질의 전문적인 진료, 환자 중심의 진료, 신속하고 효과적인 진료가 체계적으로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 전문 의료진의 유기적인 협진체제, 첨단 의료장비와 시설의 집중, 그리고 질환별 전문 클리닉운영으로 최선의 의료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심장내과는 최첨단의 하이브리드 수술실을 통해 이를 구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심장기능 검사실 안내  

1.심도자, 심혈관 검사실  
ㄱ. 관상동맥질환의 진단 및 치료 (풍선성형술, 스텐트삽입술)   
ㄴ. 말초혈관 및 대동맥질환의 진단 및 치료 (풍선성형술, 스텐트삽입술)  
ㄷ. 선천성 심장질환, 판막질환의 진단과 치료 (판막성형술 및 치환술)
2.임상 전기생리 검사실  - 
각종 부정맥의 전기생리학적 진단과 치료 (인공심장박동기 삽입,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

3.심장초음파 검사실  - 심장초음파(경식도, 경흉부, 부하) 및 경동맥초음파 검사

4.심전도 및 24시간 생활심전도 검사실 - 각종 부정맥 및 관상동맥질환의 진단

5.심장 핵의학 검사실 - 관상동맥질환의 진단
6.심장 CT & MRI 검사실 - 관상동맥질환의 진단, 심근증의 진단

콘텐츠 담당자 : 심장내과 박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