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로봇이 사람의 아픈 곳을 가르고 몸속에 들어와 환부를 들어내고 봉합까지 대신하는 본격적인 ‘로봇수술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을지대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로봇수술 중에서도 가장 최신 모델인 ‘다빈치-SHD’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로봇수술을 시작했습니다. 오랜 기간 최상의 로봇수술 치료를 위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전문 의사들은 미국연수를 통해 선진 기술을 습득하였습니다. 최고의 의사와 첨단 로봇이 만나 <합병증의 최소화, 최상의 효과, 빠른 회복>이 가능한 가장 이상적인 수술을 실현합니다.
복강경 수술로봇 시스템인 다빈치 로봇은 환자의 몸에 몇 개의 작은 구멍을 뚫어 이곳을 통해 수술용 카메라와 로봇팔을 넣어 수술합니다. 의사가 로봇 조작 장치(콘솔)에서 수술할 때와 같은 손동작으로 로봇팔을 조정해 수술이 진행됩니다. 다빈치 수술은 2차원 영상으로 수술 부위를 볼 수 있는 기존의 복강경 수술과 달리, 수술부위를 15배 크기로 확대한 고화질의 3차원 영상으로 구현됩니다. 따라서 장기, 혈관, 신경 등 해부학적인 구조물들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정밀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합니다.기존의 복강경 수술은 기구가 직선형이고, 기구의 끝이 고정돼 움직이는 각도에 제한이 있어 몸의 깊은 곳을 수술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빈치 로봇은 뛰어난 인체 공학적인 기구로 사람의 손과 팔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떨림 현상이 전혀 없고 양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몸 깊숙한 곳의 수술에도 용이합니다.이 때문에 다빈치 로봇수술은 기존의 복강경 수술과 비교해 입원 기간이 짧고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으며, 수술 후 통증이 매우 적어 회복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 등 합병증이 현저히 적어 현대 의학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수술입니다.
산부인과 로봇수술은 거의 모든 개복수술과 특히 부인암 및 비뇨부인과 영역에서 많이 이용되며, 기존의 골반경으로 하기 힘든 더욱 복잡한 병들을 수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욱 큰 자궁, 심한 골반 내 유착, 진행성 자궁내막증 등의 수술을 좀 더 정확하고 쉽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로봇수술은 기존에 내시경적 수술을 받을 수 없었던 경우에도 적은 통증과 작은 상처, 적은 출혈, 짧은 수술 시간으로 인해 환자가 빠른 회복이 가능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난소 낭종, 자궁외 임신, 자궁내막증, 조기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