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건강정보
  • 주요검사

주요검사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는 검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통합콜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콜센터 : 1899-0001

PET/CT

암의 조기 진단 및 전이, 재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영상 의학 검사입니다. 암 병변의 위치를 파악하고 조직 검사를 위한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와 관련되어 정확한 암의 위치를 정하고 치료 및 예후를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매우 작은 크기의 고형암도 95%의 예민도로 발견할 수 있으므로 암의 조기 발견에 유용하며 악성과 양성 종양을 구별할 수 있어 임상적으로 암의 진단이 모호한 경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주의사항>

 

사정에 의해 PET/CT 검사의 취소나 연기를 원하시는 경우, 검사전날 오후 2시까지 검사실로 꼭 알려 주십시오. PET/CT 방사성의약품은 생산 후 수 시간 안에 자연 소멸되므로 연락이 없을 경우는 방사성의약품에 대한 비용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당뇨병이 있으신 분은 예약 시 말씀하시고 혈당 조절에 대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사 당일에도 혈당 조절 관계로 검사시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당뇨약의 경우는 드십시오)

조영제를 사용하는 영상의학과 검사가 있는 경우 PET/CT를 먼저 시행하며, 조영제 검사를 시행한 경우 PET/CT 센터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전날 밤 자정부터 금식하셔야 하고, 보리차 등의 차와 커피, 음료수 등도 드시면 안됩니다. 그러나 영양소가 없는 생수는 충분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검사 위해서 안정이 필수적입니다. 가급적 검사 전날부터 운동을 삼가시고, 검사 당일은 껌을 씹거나 말을 많이 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는 약 1시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예약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검사가 장시간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는 반드시 검사 전에 말씀하여 주십시오.

검사 10분전 내원 하십시오.

준비물 : 생수 500ml 

콘텐츠 담당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