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병리과

진료과

병리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최신의 병리검사와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 진료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진료과 이미지

병리과는


환자로부터 채취된 다양한 검체(조직 및 세포)의 형태학적, 면역조직/세포화학적, 그리고 분자생물학적 검사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최종 진단을 제공하여 환자의 치료와 예후판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분야는 크게 조직병리진단, 세포병리진단, 특수병리진단, 면역병리진단, 분자/유전병리진단, 세포유전진단, 부검, 전자현미경진단, 계측병리진단 등으로 분류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조직검사 및 세포검사 등을 시행하여야 하며, 일부의 경우 추가적인 특수염색, 면역조직/세포화학염색, 분자병리검사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염증이나 종양이 있는지, 만약 종양이라면 양성종양인지 악성종양인지 등을 확인하는 과정을 병리과와 병리전문의가 하게 됩니다. 국가암검진 항목 중 위조직검사 및 자궁경부세포검사를 통해 암의 조기발견에 기여하며,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악성종양의 경우, 종양의 종류와 병기를 결정해주고 어떠한 종류의 항암제를 선택할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게 됩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병리과는


정확한 진단과 최신의 지견을 임상의에게 제공하고 상호토론하여 다학제적 진료에 충실히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의 검사요구에 부응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진료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병리과 표정수